자세히보기
안다리아
more

구리 시대의 서사시 : 드워프의 전승

은의 시대 말기에 일어난 홍수에서 드워프는 안전하지 못하였다. 드워프들은 거대한 토굴을 통하여 자신만의 굴을 만들었으며 은의 시대 말기에서 빙하의 추이를 지속적으로 지켜본 결과 조만간 얼음이 녹을 수도 있다는 것을 알아채었다.

그들은 굴을 개조하여 어떤 홍수가 와도 물이 그들의 보금자리에 새지 않도록 하였으며, 운이 좋게도 홍수가 나기 바로 전날 드워프의 샤만 움바 포시어(Umba Farseer)가 얼음이 녹기 시작한 것을 알아내었다. 산 정상의 갱도에서 망을 보던 드워프들은 홍수가 세상을 먹어버린 것을 보면서 아연실색하였다.

홍수는 3개월 동안 지속되었으며 그 후에 홍수는 서서히 사그라졌다. 드워프들은 탁월한 준비성에도 불구하고 양식이 떨어져갔다. 드워프들은 산 정상에서 점차 물이 빠지기를 기다리고 있었으며 물이 다 빠져나가자 산에서 세상으로 원정대를 보내기 시작하였다.

새로운 삶의 터전을 찾아 이주

드워프들은 새로운 거주지와 동굴을 찾아서 원정대를 보내기로 했다. 드워프들은 거주지를 찾아서 모두 뿔뿔이 흩어졌다. 한 원정대는 북으로 나와서 발모어에 굴을 파기 시작했다. 다른 한 원정대는 남으로 내려와서 오데사 판테온에 숨은 거인들을 발견했다. 또 다른 한 원정대는 데바슈 평원을 지나서 어스 드래곤이 자고 있는 협곡 근처에서 굴을 파 들어가기 시작하였다.

생존자 트레그 쓰로잉액서

거대한 빙하가 녹고 드워프 원정대들이 새로운 거점을 찾아서 드워프들이 이주를 시작할 즈음 엘프의 숲 근처에서 드워프 원정대는 엘프와 대치하고 있었다. 엘프의 화살에 의해 초기 원정대 중 트레그 쓰로잉액서(Treg ThrowingAxer)라고 불리는 드워프 전사를 빼고 모조리 사망해버린 사건은 그가 돌아와서 화살 쏘는 숲에 대한 이야기를 하기 전까지는 아무도 알지 못했다고 한다. 그는 돌아와서 일약 영웅으로 떠올랐으며 드워프들은 엘프의 화살을 보고 그에 맞는 방어구를 만들기 시작했다.

고대 빛의 회랑(The Corridor of Ancient Light;즉 현재의 철학자의 무덤) 장악, 정착

또한 일단의 드워프 무리들은 고대 빛의 회랑이라고 불리는 지역을 장악하였다. 어이없게도 이곳은 거인들이 예전에 멸종한 곳이었으며 초기 드워프 영웅이 자신의 민족을 데리고 도망 나온 곳이었다.

자신의 고향에 들어간 드워프들은 그 안에서 자신만의 거대한 지하제국을 건설하기 시작하였다. 드워프들은 고대의 지식을 연구하기 위한 드워프 아카데미라는 것을 창설하였으며 수많은 드워프 마법사와 현자를 배출하였다. 이 때문에 드워프들이 이곳을 현자의 고향이라고 고쳐서 부르기로 하였다.

드워프 마법사와 현자들은 고대의 마법이 봉인된 신의 도서관이라는 곳에서 골드 타블릿(Gold Tablet)이라는 금판을 발견하였다. 다양한 빛과 소리로 되어 있는 그 금판을 해독한 자는 바로 느롤칸 스피릿액서(Nrolkan Spirit Axer)라는 드워프의 현자였다. 느롤칸의 해독으로 말미암아 황금 시대부터 이곳이 있었다는 것이 밝혀지며 다양한 드워프 마법들이 발견되었다.

그러나 드워프 소드 워리어맨십 단원들에게 마법의 발견은 위대한 드워프 정신의 소멸과도 이어지며 자신의 명예와 실리 그리고 영웅 케고르톰의 전승이 잊혀질 것이라는 불안을 가져오게 되었다. 그래서 그들은 필사적으로 느롤칸과 그의 추종 세력을 없애버리기 시작했다. 그러나 그들도 마법의 효용성을 익히 들어 알았으며 그들이 마법사들을 죽일 때 쓰였던 무구들도 모두 느롤칸의 마법이 걸려있는 것이었다.

이후 드워프 대장장이들은 마법으로 인챈트된 무구를 잘 만들게 되었다. 이때의 느롤칸 사건을 기점으로 현자의 고향은 현자의 무덤이라고 바뀌어 부르게 되었다.

오크의 발생

오크들은 드워프들이 고대 빛의 회랑에서 발견해낸 종족들이었다. 느롤칸은 지능이 퇴화한 오크들을 심문하고 그의 마법적인 능력을 통하여 오크들의 기원에 대해 탐구해왔는데 오크들은 구리시대의 시작 때 거인들의 변종으로부터 나왔다는 사실을 발견하였다.

현자의 무덤에서의 벽화에 거인이 쓰러지고 그 거인의 몸에서 푸른 몸뚱어리의 오크들이 기어 나오는 그림이 바로 그러한 의미라고 한다. 이 그림들은 주위의 부조와 전혀 어울리지 않았는데 이는 오크들의 수장이 자신의 기원을 기억하기 위하여 그린 벽화라고 한다. 오크들의 벽화가 또한 현자의 무덤에서 많이 등장하며 오크의 발생은 많은 신비에 쌓인 것들이라고 한다.

드워프들 중에는 피가 초록색인 오크들에 대해서 구리시대부터 시작한 사람이 아닌가 하는 생각으로 그 기원과 계통학적 발생에 대해 연구하는 자들이 늘어나게 되었다.





맨 위로▲

◀이전 페이지  ㅣ  다음 페이지▶

  • 프리미엄 샵
  • 캐시 충전하기
  • 프리미엄 PC방
  •  荑좏룿떆뒪뀥 뾽뜲씠듃
  • 듃씪鍮꾩븘 뿬떊쓽 異뺣났
  • 怨좉툒 媛뺥솕蹂댄샇젣瑜 뱶젮슂
  • 듃씪鍮꾩븘 쑀 吏썝 봽濡쒖젥듃